익스트림 크롭기법
우리는 가끔 영화 포스터에서도 영감을 받곤합니다.
위 포스터를 살펴보면 얼굴을 아주 가까이 확대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를 자르는 방법을 익스트림 크롭이라고 합니다.
이전에 색상 추출에서 사용했던 예시입니다.
실제 원본 사진이 위 사진과 같은데 우리가 봤던 이미지 보다 상당히 임팩트가 약합니다.
이렇게 사진을 확대해서 잘랐을 때 훨씬 더 강한 임팩트와 긴장감이 있습니다.
이렇게 익스트림 크롭 기법을 사용하면 두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어떤 존재의 가장 중요한 부분, 특히 눈에 더 초점이 맞춰지게 됩니다.
이로인해 이미지가 친근하게 다가오며 더 강한 호소력이 느껴집니다.
두 번째는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피사체의 일부분을 숨기는 것은 보는 사람에게 신비로움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마찬가지로 익스트림 크롭의 좋은 예시입니다.
익스트림 크롭 기법의 핵심은 물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너무 심하게 자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사용자로 하여금 객체가 무엇인지 즉시 알아차리고 이해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요런 기타 사진이 있다고 해봅시다.
평범한 기타 사진을 과감하게 잘라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물체가 기타라는 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클래식 기타와 어울리는 Oldstyle의 Serif 글꼴 (또는 Script 스타일의 손글씨 글꼴)을 헤드라인에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기타에서 추출한 색을 버튼에 입혀 간단한 비쥬얼을 하나 만들어냈습니다.
블라인드 기법
좁은 공간에서의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이런 좁은 공간에 이미지를 배치하면 작은 크기 때문에 이미지가 작아져서 임팩트가 약해집니다.
익스트림 크롭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포인트는 얼굴입니다.
얼굴을 확대해서 아이의 얼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콘텐츠를 추가해줬습니다.
이전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임팩트가 강한 배너가 만들어졌습니다.
위 사진을 사용해서 하나 더 만들어봅시다.
블로그 페이지 같은 무언가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사진 기법을 블라인드 기법이라고 하는데 꼭 블라인드 틈새로 들여다 보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적절하게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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